배너문의
배너문의
텍사스 홀덤 카드 게임에는 여러가지의 카드를 조합하여 상대방과의 승패를 가리는 카드 게임입니다. 게임을 할려면 족보를 알아야 좋죠.
카드를 가지고 플레이할 수 있는 대표적인 카드 게임 중 하나입니다. [1] 플레이어는 자신의 카드 조합을 확인하고 금액을 베팅한 다음 서로의 카드를 모두 공개하여 카드 조합이 가장 높은 플레이어가 승자가 되어 베팅 금액을 모두 가져가게 됩니다.
이 이름의 기원에는 여러 가지가 있으며, 독일의 포치스필[2]이라는 칩 바구니에 돈을 넣는 게임에서 유래했다고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18세기 말, 아메리카 대륙의 프랑스 개척자들이 프렌치 포케 게임을 루이지애나로 가져왔고, 뉴올리언스에서 브리티시 브래그 게임의 영향을 받아 개발되어 [3]이 퍼지면서 현재의 포커가 되었습니다.
특히 한국 포커는 온라인 게임 열풍에 힘입어 독자적인 방향으로 발전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국내에서 제공되는 대부분의 포커 게임에서는 베팅 기준이 일반적으로 앞사람 앞에 놓인 금액이나 그 위에 놓인 돈을 기준으로 하며, 수표나 전화를 건 플레이어의 재출시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또한 하이로우의 스윙 규칙에는 영어권 국가와 차이가 있습니다.
포커에는 다양한 종류가 있으며, 보통 서양에서는 포커[4]의 기본이 되어 텍사스 홀덤이 가장 인기가 많으며 오마하 홀덤도 인정되지만, 한국에서는 과거 서양 포커 게임 중 하나인 세븐카드 스터드의 변형인 세븐포커(7페이지 포커)가 주류를 이루고 있습니다. 또한 한국에서는 세븐카드 하이로우, 바둑, 블랙[5], 강게임 시리즈 등의 플레이가 많이 있습니다. 최근 홀덤펍의 영향으로 텍사스 홀덤을 즐기는 사람들이 늘고 있습니다.
플레이 방법
언뜻 보기에는 운이 좋은 게임이지만 3장, 4장, 5장이 나올 때마다 베팅할 수 있는 기회가 지속적으로 생기므로 다른 플레이어 간의 심리전과 확률 계산도 중요합니다. 가장 강한 손은 최고의 손이 아닙니다. 상대방을 올인하게 만드는 손이 최고의 손입니다.
사실 포커에서 단순히 팟을 이기든 잃든 상관없습니다. 사실 6명 이상의 플레이어가 있는 테이블에서 상당한 수의 팟을 잃는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문제는 크게 이겼을 때 손실을 최소화하는 것입니다. 특히 좋은 손을 잡고 상대방으로부터 최대한 많은 베팅을 이끌어낼 수 있는 능력과 좋은 손을 잡았음에도 불구하고 커뮤니티 카드와 상대방의 행동을 고려하여 최선의 판단을 내릴 수 있는 능력입니다.
포커에서는 최고의 판단이 포드를 잃을 수 있다는 것이 최선의 판단입니다. 따라서 포드에서 이기고 지는 것보다 포드를 운으로 먹는 것은 일시적인 우연에 불과하기 때문에 초보자가 최악의 판단을 할 경우 7% 미만의 확률로 턴에 무지가 올인하고 이길 수 있는 카드가 강에 1~3장 떨어진 경우 내 판단이 장기적인 이득(장기 수익 플레이)인지 판단해야 합니다.
포커 게임 중에서는 전술, 심리전 등의 기술이 가장 중요합니다. 서드포커와 세븐포커의 경우 카드 플레이 방식에 따라 일방적으로 게임이 흘러가는 경향이 있지만, 텍사스 홀덤은 패의 운만 믿고 끝까지 타인의 심리를 확인하고, 공유 카드를 어떻게 플레이하느냐에 따라 게임이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절대 방심해서는 안 되는 게임입니다.
더 자세한 정보는 저희 홀덤사이트 채널에서 확인 가능합니다.